고난이도임플란트

고난이도 임플란트

어려운 임플란트수술은 서울365열린치과 에서!

임플란트 수술 전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

자신의 치아를 살릴 수 없어 발치하고 그 자리에 인공치아인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
필수조건 중 하나는 임플란트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줄 잇몸 속 치조골의 양이 충분한 상태입니다.

나이가 들면 치조골이 점차 줄어들고 특히 잇몸 속 염증이 있으면 치조골이 빠르게 소실되는데
이런 상태에서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임플란트가 흔들려 제기능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
잇몸염증을 비롯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됩니다.

이처럼 치조골이 부족한 것으로 진단되면 임플란트 식립 전 치조골을 잇몸 속에 충전하는
뼈이식수술을 해야 합니다.

위 어금니 쪽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상악동 임플란트수술 노하우
  • 1 위턱뼈는 아래턱뼈보다 얇고 턱뼈 위에는 코와 뺨 사이의 빈 공간(상악동)이 있어서 아래턱 쪽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보다 더 까다롭습니다.
    그만큼 상악동 임플란트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가 축적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.
  • 2 위 어금니 부분의 발치 후, 임플란트를 지지할 잇몸 속 치조골이 부족하면(잔존골 높이가 3-4mm 이하) 상악동 측면에 작은 창을 내고 상악동 막을 들어올려 뼈재료를 이식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.
    이식한 치조골이 생착되어 증대된 것을 확인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. 임플란트가 뼈조직과 안정적으로 결합된 후 치아모양의 최종보철물을 올립니다.
  • 3 뼈이식이 필요한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을 안정적으로 하려면 위어금니 쪽 상악동 측면에 뼈재료를 이식하기 위한 작은 창을 내고 창을 통해 얇은 상악동 막을 조심스럽게 들어올려(상악동거상술) 뼈이식을 하는 노하우도 잘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.
    이러한 노하우가 부족하면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가 빠져버리거나 천공이 생기는 등 수술 실패로 재수술을 받아야 합니다.
전체 임플란트

치아가 거의 없는 경우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면 서울365열린치과 에서!

치아가 거의 없는 환자의 여러 요소들을 고려한 전악 임플란트수술 노하우
  • 치아 대부분을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경우 효율적으로 필요한 개수와 식립 위치, 임플란트 길이 등 디테일한 데이터를 사전에 과학적으로 분석해 시뮬레이션 수술로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는 3D CT 가이드 수술 시스템을 이용합니다.

• 고령자, 만성치주염, 오랜 틀니 사용에 의한
    상악, 하악의 심한 위축 등
    전악 임플란트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
    안정적인 전악 임플란트를 시행합니다.

• 턱뼈의 위축 등으로 골폭이 좁은 경우
    미세 절개로 벌려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등
   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가 풍부한
   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
    안정적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재수술 임플란트

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들

• 1 임플란트 수술 후 구강관리를 소홀히 했거나 흡연처럼 수술결과에 악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을 갖고 있어 이로 인해 임플란트 주위 염증이 심해지면서 치조골이 소실되어 임플란트가 잇몸뼈와 안정적으로 결합하지 못하고 흔들리고 빠지는 경우
  • 2 치과의사의 임플란트 수술 경험 부족으로 수술시 세균 감염, 임플란트의 골유착 실패, 잇몸이 내려앉으면서 인공치근이 드러난 경우, 인접치아나 치아뿌리 손상, 턱관절 통증 등의 문제들이 발생한 경우
  • 3 임플란트의 최종보철물과 인공치근을 연결해주는 지대주 간의 공백이 커서 씹는 힘이 가해질 때 압력을 못견디고 보철물이 깨진 경우
  • 4 임플란트와 잇몸 사이 틈이 생겨 그 사이로 세균이 번식해 염증이 발생한 경우
실패한 임플란트 수술 후 제거, 재수술 노하우

임플란트 수술 후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
임플란트 주변 염증을 치료하는 보존치료를 먼저 시행할 수 있습니다.

과거 식립한 임플란트를 안정적으로 제거하고 잇몸 부위가 치유되면 부족한 치조골을 이식합니다.
환자 상태에 따라 자가골, 이종골, 인공뼈재료를 선별 또는 혼합해 적용합니다.

치조골이 잘 생착하고 증대하면 임플란트를 안정적으로 식립하고
치조골조직과 잘 결합된 것을 확인한 후 최종보철물을 장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