잇몸치료

치아를 잃게 만드는 주 원인인 잇몸 염증, 치주염 치료, 잇몸 관리는 서울365열린치과 에서!

치주질환 치료의 필요성
  • 1

국민 다수가 갖고 있는 치주질환은 치료를 빨리 시작하지 않으면 염증 및 심한 통증과 함께 치조골이 소실되어 치아가 흔들리고 자연치아를 잃게 만듭니다.

• 2

치주병원균이 혈관 내로 침투하면 동맥경화, 심근경색, 뇌졸중, 당뇨병 등의 전신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

• 3

치주질환 초기에는 자각증세가 거의 없어 악화되어서야 치과를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잇몸수술이나 골 이식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    양치 시 잇몸에서 피가 나면 바로 치과에서 치주치료를 받아 자연치아를 보존하도록 해야 합니다.

• 4

임플란트, 치아성형, 치아교정, 치아미백 등 다양한 치과치료 시 사전에 잇몸상태와 치주질환 치료 여부를 체크하고 필요한 경우 치주치료를 먼저 받아야 본 치과진료의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• 5

다양한 치과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치주질환에 대한 예방 관리를 함으로써 치료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• 6

임신중 여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면 구강세균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잇몸이 붓고 출혈이 잦아질 수 있습니다.
    임신부의 치주염 원인균이 혈액을 타고 태반을 침범하면 태아의 성장을 저해하거나 조산 가능성을 높이고 미숙아나 저체중아를 출산하는 등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미국 국립보건원 구강연구소 연구자료에서도 밝혀져 있습니다. 따라서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구강 검사와 필요한 치주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.

서울365열린치과 잇몸치료 특징
  • 1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원장이 간단한 치은염 치료부터 치은소파술이나 치주판막술 같은 잇몸수술까지 맞춤 치주치료를 진행합니다.
  • 2 치근단방사선 촬영 및 필요시 CT 촬영에 의해 치조골과 잇몸조직 상태를 정밀분석해 그에 따른 맞춤치료를 시행합니다.
  • 3 치주염이 심한 경우 진단 하에 치주판막술, 골유도재생술, 골이식 임플란트수술 등을 시행합니다.
  • 4 치주치료 고객들에게 정기 검진 안내와 함께 고객별 맞춤 구강관리를 통해 잇몸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.
  • 5 임플란트, 교정치료, 치아성형, 치아미백 등의 치과치료 시 구강전반에 대한 검진을 통해 잇몸질환 치료 여부를 안내해드리고 안정적으로 맞춤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.
예방치료
서울365열린치과의 세심한 스케일링 및 구강관리 시스템
  • 노련한 치위생사들이
    세심하고 편안하게
    스케일링을 진행합니다.

• 구강검진에서 충치나 치주염 등
    구강질환이 진단되면
    원스톱 치료를 해드립니다.

• 만 19세 이상 보험 스케일링은 물론, 임플란트수술,
    치아교정, 치아성형, 보철치료, 치아미백 등 치료 후
    정기적 구강검진에 대해 안내해드리고
    성심껏 구강관리를 해드립니다.

임플란트 수술 후 구강관리
  • 1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세균억제력이 약해 구강관리가 소홀하면
    주위에 염증이 생기기 쉽고 자연치아보다 염증이 더 빨리 더 넓게 확산됩니다.
  • 2 잇몸 염증이 생기면 임플란트를 식립한 부위의 잇몸뼈가 소실되어
    임플란트가 흔들리다 빠질 수 있습니다.
  • 3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어서 염증에 의한 통증을 바로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
    치주염이 악화된 후에야 치과를 찾아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
  • 4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받고
    조기에 치주치료를 해야 합니다.
  • 5 흡연을 하는 사람이거나 잇몸질환이 있던 사람은
    3~6개월에 한번씩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치아성형, 치아미백 후 구강관리
  • 1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을 부착한 치아에 구강관리 소홀로 충치가 생기거나
    잇몸과의 경계 부위에 세균이 번식해 잇몸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  • 2 심미보철치료 후에도 구강관리를 잘 하고 정기검진을 통해 치아와 잇몸상태 등을
    체크하고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.
  • 3 치아미백술 후에는 치아 변색을 일으키는 음식을 자제하거나 섭취 후 빨리 양치질을 하는 등
    구강관리를 잘 하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아야 심미치료 효과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.
틀니 사용자의 구강관리
  • 1 틀니 환자의 잇몸뼈 변화를 정기적으로(보통 3개월마다) 체크해 그에 맞게 틀니를 조정해야 합니다. 잇몸뼈가 서서히 내려 앉기 때문에 잇몸변화에 맞게 틀니를 조정하지 않으면 틀니가 입에서 잘 빠지게 되고 입과 볼이 움푹 들어가 합죽이처럼 보이게 됩니다.
  • 2 틀니를 전용솔과 세정제가 아닌, 치약 같은 것으로 닦으면 틀니 표면에 흠집이 생겨 이 틈을 통해 세균이 번식해 잇몸염증 같은 구강질환을 일으킵니다.
  • 3 틀니와 잇몸 경계부위 틈새에 세균이 달라붙어 잇몸병이 생기기 쉽고 혀와 치아 표면에 입속 세균인 플라크가 두껍게 형성되기도 합니다. 이러한 구강 내 세균은 몸 속으로도 침투해 당뇨나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과 동맥경화, 심근경색,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최대 6배 이상 높인다는 보고도 있습니다. 서울365열린치과에서 정기적인 잇몸상태와 틀니 상태를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.